경희화담한의원 : 타이틀 키워드

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주 콘텐츠
서브메뉴
탑 링크[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퀵 배너


경희화담한의원 : 서브메뉴

피부
  • 전신비만
  • 부분비만
  • 산후비만
  • 소아비만
  • 갱년기 비만


  • 전화상담예약
  • 온라인예약
  • 시술비용문의

산후비만



경희화담한의원 : 주 콘텐츠

산후비만이란?

임신 중 체중 증가는 10~15kg 정도가 적당하며, 출산 후 활동량을 조금씩 늘려 출산 후 3개월 이내에 임신 전 체중으로 되돌리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6개월까지 임신 전 체중으로 회복되지 않거나, 10% 이상 체중증가가 8개월 이상 지속되면 산후비만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출산이나 수유기에 소모할 에너지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 생리적으로 소화, 흡수 기능을 촉진시켜 에너지원으로서 지방을 축적시키기 때문에 임신기에 체중이 불어나는 것은 당연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임산부가 절제 없이 과식하여 지나치게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와 산후 조리 과정에서 오히려 체중이 더욱 증가하는 것입니다. 특히, 임신 중 비만은 태아를 과도하게 성장시켜 출산 시 난산으로 고생하기 쉬우며 태아를 비만 체질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정상 체중을 회복하지 못한 상태에서 다시 임신을 하게 될 경우 산후 비만이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약해진 몸이 완전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임신은 몸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충분한 몸조리와 정상 체중 회복 후에 임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산후비만 치료 원리

산후 비만치료라고는 하지만 실은 임신 중부터 산후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출산 후에는 곧 어혈을 푸는 한약을 5-7일정도 복용 후 부종을 제거하고 산후 체력 보강을 위한 한약을 10일-2주일 정도 복용하게 됩니다. 즉 일반적인 산후조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후 산욕기 (6-8주)가 지나면 바로 이전 생활 활동과 운동으로 돌아가도 됩니다. 치료 시작도 이시기부터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직장에 다시 나가야 하는 관계로 모유 수유를 하고 있지 않다면 산후 3주가 지나면서 부터 바로 비만치료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출산 후에는 모유 수유를 하기 때문에 음식을 과다하게 절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산후비만 프로그램

모유 수유 중이라면 카복시나 고주파, 지방분해전침 등 특별히 약물이 주입되지 않으면서 탄력을 높여 줄 수 있는 시술이 권장되며, 모유 수유를 하고 있지 않다면 산후라도 일반인처럼 경피침주요법 시술과 같은 주사 요법의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십니다.

[ 한방비만검사 ]
설문지작성, 체중, 신장측정, 체성분검사, 생혈액검사, 스트레스검사. 골밀도검사, 맥진, 문진, 설진, 복진을 통해 환자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여 비만의 개인별 원인을 찾고 적절한 체중감량 목표와 계획을 세웁니다.
[ 한약 ]
산후 비만에 쓰는 한약은 노폐물 배출이 왕성한 시기를 이용해 체중 감량을 활발히 일어나게 하는 겁니다. 출산으로 인해 소모된 기혈을 보충하고 어혈을 제거하며 근육 및 관절을 강화하여 산후풍을 예방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 침과 부항 ]
외부경락을 자극하여 내부장기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줌으로 신진대사기능의 증가시키며 국소의 혈액순환을 증가하여 국소부위의 비만을 제거합니다.
[ 청자 괄사요법 ]
청자 괄사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각 부위의 경락과 경혈을 반복적으로 자극하여 인체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이로써 정기를 돋우고 나쁜 기운은 몰아내며, 어혈과 독을 배출시킵니다.
[ 카복시 요법 ]
국소부위에 인체에서 생성되는 100% 무해한 가스를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하며 피부 탄력성 증가시켜 튼살, 처진살 등에 효과적입니다. 모유 수유 중에도 가능합니다.
[ 지방분해전침 ]
침을 경혈에 자입하고 침병에 전극을 연결하여 침의 득기 효과를 높이는 시술입니다. 침을 통해 신경 말단에 영향을 주어 카테콜라민을 분비시키고 이것이 중성지방을 분해시키는 효소를 자극합니다. 모유 수유 중에도 가능합니다.
[ 고주파 요법 ]
셀룰라이트 분해에 효과적이며 전신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부종이나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식이요법, 운동요법, 생활습관교정 ]
산후에는 저칼로리 위주로 하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출산 후 4주 이후부터 복근 운동, 걷기운동을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12주 이후부터는 격렬한 동작이 아니면 좋아하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지방 분해 팩 ]
고농축 열 마스크로 체지방 분해 및 용해하여 부분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 해독 생신 요법 ]
혈액의 독소를 소변으로 용이하게 배출하도록 하는 치료법으로 인체의 상하에 인위적인 온도차를 유도하여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경희화담한의원 : 퀵 배너